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이야기

신민아 주연 ;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등장인물과 줄거리, 결말

by 미디어스토리 2023. 6. 6.
반응형

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는 이승기와 신민아 주연의 2010년에 방영된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로, 구미호와 인간 남자의 사랑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인기작가 홍자매 작품으로 더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승기는 남자 주인공 차대웅 역을 맡았으며, 신민아는 아름다운 구미호 역을 맡았습니다. 오늘은 이 작품의 등장인물과 줄거리, 결말을 간략하게 소개해보겠습니다.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포스터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등장인물

이승기
차대웅 역 / 이승기

차대웅 역 (이승기) : 20대 초반의 연극영화과 학생입니다. 어려서 부모님을 여의고 할아버지와 고모 손에서 자랐습니다. 곱게 자란 부잣집 도련님으로 철은 없지만 들여다보면 착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하게 얼결에 구미호를 풀어주게 되고  구미호인 미호와 한 집에서 함께 생활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차대웅은 새로운 경험과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되면서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신민아
구미호 역 / 신민아

구미호 역 (신민아) : 나이측정이 불가능한 존재입니다. 미호는 오랜 시간을 삼신각에 갇혀 지내다가  차대웅의 도움으로 봉인에서 풀려나게 됩니다. 미호는 멀리서도 사람들을 보고 듣고 냄새를 맡고 느끼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대웅의 도움을 통해 구미호는 자유롭게 살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고 그로 인해 차대웅과 함께 한 집에서 함께 생활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미호는 인간 세상과의 교류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됩니다.

 

노민우
박동주 역 / 노민우

박동주 역 (노민우) :  20대 후반의 수의사입니다. 그는 지적이고 따뜻한 모습 뒤에 날카롭고 차가운 면도 가지고 있습니다.  자기가 원하는 것이나 관심 있는 것에 지독하게 집착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미호를 쫓고 있으며 그녀의 존재와 비밀을 알고 있습니다.

 

박수진
은혜인 역 / 박수진

은혜인 역 (박수진) : 대웅의 연극영화과 선배입니다. 그녀는 대웅이 짝사랑하는 인물로  가녀린 외모와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녀는 대형 기획사에 소속된 주목받는 신인 연기자입니다. 그녀는 욕심과 질투 많으며 불여우 같은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끊임없이 자신의 위치와 업적을 확장하고 싶어 합니다. 혜인은 대웅이 미호와 함께 있는 모습을 보며 질투하며 복잡한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간단한 줄거리

대웅은 우연히 산속에서 구미호 그림을 발견하게 되고 그림에 담겨있던 500년간 봉인된 상태의 구미호를 풀어주게 됩니다. 그리고 구미호를 풀어준 후 무서워서 혼자 산속을 달리다가 발을 헛디디고 굴러 떨어져 크게 다칩니다. 구미호는 대웅이 다친 모습을 보고 자신을 풀어준 인간을 살리기 위해 자신의 구슬을 차대웅에게 주는데, 이 구슬은 차대웅의 생명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구슬이 없으면 대웅은 살 수 없기 때문에 구미호는 구슬을 다시 회수할 수 없게 되며  둘은 어쩔 수 없이 함께 살아야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결말  구슬의 선택과 희생적인 사랑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의 결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미호인 미호는 동주와의 만남을 통해 100일 동안 인간의 기를 품은 여우구슬이 있다면 인간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래서 미호는 대웅에게 계속해서 자신의 구슬을 품어달라고 부탁합니다. 대웅은 사고로 후유증을 앓고 있던 중 구슬이 필요했기 때문에 이를 받아들이게 됩니다. 100일 동안 함께 보낸 시간 속에서 대웅은 미호의 순수하고 밝은 모습에 점점 빠져들며 진심으로 좋아하게 되고, 미호 역시 대웅과의 깊어지는 관계 속에서 그를 좋아하게 됩니다. 이렇게 두 사람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후 평범하고 행복한 연인으로 지내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미호는 대웅의 몸에 있는 구슬을 빼면 대웅이 죽을 것을 알게 됩니다. 그러나 미호는 자신이 대신 죽는 것이 대웅에게 더 나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대웅을 떠납니다. 이러한 간절한 사랑 속에서 미호는 삼신할머니의 도움을 받아 대웅에게 돌아올 수 있게 됩니다. 이로써 드라마는 해피엔딩으로 마무리되며 두 주인공의 사랑 이야기는 마무리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의 사랑 이야기는 힘들고 복잡한 선택과 희생을 포함하고 있었지만, 마지막으로는 행복한 해피엔딩으로 이어졌습니다. 이들이 겪은 어려움과 갈등은 우리에게 사랑과 희생의 가치를 생각하게 만들었고 우리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이 드라마는 유쾌하고 로맨틱한 요소와 함께 판타지적인 요소를 조화롭게 담아내었습니다. 배우들의 연기력과 스토리의 흥미로운 전개가 시청자들을 매료시켰고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또한, 우리의 삶에서 진정한 사랑과 행복을 찾기 위해서는 어떤 선택과 희생이 필요한지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는 많은 이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 작품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