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이야기

로맨틱 코미디 박서준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by 미디어스토리 2023. 5. 5.
반응형

<김비서가 왜 그럴까> 정보, 등장인물, 줄거리

2018년 방송되었던 박서준, 박민영 주연의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이며 넷플릭스에서 다시 보기로 정주행 하게 되어 포스팅을 남깁니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 기본정보

김비서가 왜 그럴까는 tvN에서 2018년 6월 6일부터 7월 26일까지 방영되었고 16부작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연출은 박준화 PD가 맡았으며 박준화 PD는 이후 환혼 드라마 연출에도 참여했습니다. 극본은 최보림, 백선우작가가 집필하였습니다.

최보림, 백선우 작가는 과거 막돼먹은 영애 씨의 작가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본팩토리, 스튜디오드래곤에서 제작하였으며 김명미 작가의 웹툰 작품 "김비서가 왜 그럴까"를 모티브로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웹툰의 원작은 정경윤작가의 웹소설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비서가-왜그럴까-포스터
김비서가 왜그럴까 포스터

 

 

김비서가-왜그럴까-등장인물
김비서가 왜그럴까 등장인물

등장인물

이영준 역 / 박서준

유명그룹의 부회장으로 재력, 사업수단, 얼굴까지 모든 걸 다 갖춘 인물입니다. 냉철하고 현실적인 성격이며 자기애가 너무 강해서 연애도 제대로 못하고 주변 사람들의 부족한 모습도 곱게 보질 못합니다. 그가 유일하게 곁을 내어주는 사람은 오랜 시간 함께 최고의 호흡을 맞춰온 비서 김미소뿐이었습니다.

김미소 역 / 박민영

이영준 부회장과 9년째 일하고 있는 개인비서로 누구와도 다르게 누구보다 빠르게 일처리를 해냅니다. 이름처럼 언제나 미소를 잃지 않고 일하며 친절합니다. 부회장의 신뢰를 한 몸에 받고 있으며 업계 최고 대우의 연봉을 받고 있지만 새벽출근, 기약 없는 퇴근으로 부회장님 호출이면 자다가도 뛰어나갑니다. 이렇게 열심히 일한건 집안의 빚과 의대의 다니고 있는 두 언니의 등록금 때문이었습니다. 어느 날 이게 다 무슨 소용인가 싶은 생각이 들면서 자신의 인생을 살아보고 싶어 퇴사를 하겠다고 선언합니다.

이성연 역/ 이태환

영준이의 형으로 유명그룹의 장남이지만 그룹에서 일하지 않고 모르페우스라는 이름으로 소설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유명한 베스트셀러작가이며 다정하고 따뜻한 성격으로 까칠한 영준이와 정반대 되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박유식 역 / 강기영

영준과는 친구사이로 유명그룹에서 전문경영인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건강식품을 달고 살며 저질체력이지만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는 인재입니다. 영준이 유일하게 김비서 외에 가까이 지내는 사람으로 영준이에 대해서 많이 알고 있습니다. 영준이를 좋하하지만 시도 때도 없이 찾아와서 스트레스를 풀고 가는 영준이로 인해서 짜증 날 때도 많습니다.

고귀남 역 /환찬성

유명그룹의 기획팀 대리로 일하고 있으며 귀하게 자랐을 것 같은 비주얼을 가지고 있습니다. 능력도 뛰어나고 사내 인기투표 1등, 철벽도 1등입니다. 원칙, 완벽주의자이며 여자들의 많은 대시에도 자신의 갈길만 갑니다. 목표는 오로지 승진이며 연애에는 관심 없습니다. 비밀이 많은 귀남이에게 어느 날 나를 관찰하는 시선이 느껴지기 시작하며 평온한 일상이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김지아 역 / 표예진

미소의 후임으로 엄청난 취업난을 뚫고 들어온 신입 비서입니다. 의욕은 넘치지만 직장생활이 처음이라 실수투성이입니다. 소설가 모르페우스의 팬이며 소설처럼 운명적인 사랑을 꿈꾸고 있습니다. 취업 후 운명적인 사람을 만날 거라 기대했지만 현실은 연애는 꿈도 꿀 수 없을 만큼의 많은 업무량이 밀려있습니다. 그런데 그녀의 눈에 들어오는 한 남자가 생기게 됩니다.

 

 

김비서가-왜그럴까-스틸컷
김비서가 왜그럴까 스틸컷

 

김비서가 왜 그럴까 줄거리

고졸 출신의 미소를 비서로 뽑은 영준이는 스파르타식 교육을 시킵니다. 미소는 열심히 배우고 일하면서 5개 국어는 기본으로 하게 되고 영준이와 호흡이 척척 맞는 완벽한 비서가 되기 위해 노력하게 됩니다. 미소는 초반에는 너무 힘들었지만 이제는 영준에게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어가고 있었습니다. 미소가 이렇게 열심히 일하게 된 이유는 가족의 빚 때문이었습니다. 병으로 엄마는 일찍 돌아가셨고 아빠는 사기를 당하고 사채빚을 쓰게 되었으며 의대에 합격하여 다니는 두 언니의 등록금을 위해서 미소는 그렇게 자신을 희생하며 열심히 일하고 업계 최고의 대우를 받는 위치까지 오르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서른을 앞두고 미소는 이렇게 까지 살아서 뭐 하나 하는 생각이 들면서 자신의 인생을 살아보려고 퇴사를 하겠다고 말합니다. 생각지도 못했던 영준은 당황하며 미소를 잡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러면서 미소가 자신한테 얼마나 중요한 사람인지 느끼게 됩니다. 사실 둘은 과거에도 인연이 있었던 사이였습니다. 어릴 때 함께 어떤 여자에게 납치를 당하게 되어 만났던 사이로 둘은 그날 이후로 큰 트라우마에 빠져서 지내고 있었습니다. 이사실을 알게 되며 둘은 더욱 가까워지게 되고 진심으로 서로를 아끼며 사랑하게 됩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영준이는 일을 열심히 하면서 완벽해 보이지만  내면으로는 외로움과 트라우마를 느끼며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그런 영준이에게 김비서가 나타나면서 일과 가족, 사랑을 같이 겪으면서 서로의 삶에 영향을 주는 이야기가 그려졌습니다. 그리고 서로의 문제를 해결하는 모습을 보며 느낀 것은 가끔은 완벽하게 모든 것을 처리하는 것보다 서로의 신뢰와 이해가 중요하다는 것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 드라마는 박서준과 박민영의 호흡이 돋보였고 로맨스와 함께 코미디적인 면도 많아서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습니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는 현재 시리즈온, 티빙, 넷플릭스에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